편도결석 셀프 제거방법 3가지 자연치유도 가능??

이 글에서는 편도결석 셀프 제거방법과 편도결석 자연치유도 가능한지에 대해서 다뤄보겠습니다.

양치를 해도 입냄새가 나는거 같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럴땐 편도결석을 의심해보시면 되겠습니다.

편도결석이란?

편도결석이란 편도에 있는 편도구멍에 뭉쳐진 덩어리를 말합니다.

편도결석 확인법 자가진단

1. 음식을 먹을때나 물을 마실때 목에 이물감이 느껴진다.

2. 기침과 같은 재채기를 하면 노란색 알갱이가 나올때가 있다.

3. 평소에 비염 축농증을 자주 앓는다.

4. 평소에 양치질을 열심히 꼼꼼히 해도 입냄새가 쉽게 생긴다.

5. 목감기에 걸린것 처럼 목이 간지럽다.

위의 증상들을 경험하셨다면 편도결석을 의심해 보실수있습니다.

편도결석 셀프 제거

편도결석 셀프 제거방법

  1. 주사기 활용 : 주사기에 물을 채운후 편도결석쪽으로 분사하면 부서지면 제거됩니다.
  2. 면봉 활용하기 : 면봉으로 눈에 보이는 편도결석을 상처가 나지 않을 정도로 조금씩 제거해줍니다.
  3. 식사후 가글활용하기 : 일반적인 가글이 아닌 목에 가글을 담고 아~하는 소리를 내면서 하시면 됩니다.
  4. 구강세척기 사용 : 주사기와 같은 원리로 조금더 편리하게 제거하실수 있습니다.
편도결석 자연치유

편도결석 자연치유?

편도결석은 기침이나 재채기를 세게하거나 양치를 하면 제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편도가 비대하고 편도표면의 구멍이 크면 더 많이 생깁니다. 이로인해서 불편함을 심학데 느낀다면 근처 이빈후과를 방문하여 제거 하시길 바랍니다.

편도결석 예방법

  1. 물 자주 마시기 : 건조한 상태는 세균을 번식시키기 좋은 환경입니다, 물을 자주 마셔서 입을 촉촉히 유지시켜줍니다.
  2. 식후 가글 : 식사후에 가글을 이용하는것은 입안의 음식물 찌꺼기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마치며

오늘은 편도결석 셀프제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유익하셨다면 감사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입 냄새 안나는 사람 되는 가장 좋은방법 입 냄새 자가진단 방법 3가지

1 thought on “편도결석 셀프 제거방법 3가지 자연치유도 가능??”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