귓볼 피지낭종 제거 안하면?! 피지낭종 자연 치유 4가지 표피낭종??

무심코 귀를 만졌을때 무언가 만져지시나요? 귓볼에 뭔가 만져지는 것이 피지낭종, 혹은 표피낭종 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귓볼 피지낭종, 피지낭종 제거 안하면 어떻게 되는지, 피지낭종 자연치유 치료법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귓볼 피지낭종

피지낭종이란?

  • 표피 낭종이라고도 알려진 피지 낭종은 일반적으로 피부 아래에서 발생하는 무해하고 천천히 자라는 융기입니다. 이 낭종은 단백질성 물질로 채워져 있으며 종종 두피, 얼굴, 귀, 몸통, 등 또는 사타구니 부위를 포함하여 신체의 다양한 부위에 나타납니다.
  • 피지 낭종은 피지라고 하는 유성 물질을 생성하여 모발과 피부에 윤활유를 공급하는 피지선이 막히거나 손상될 때 형성됩니다. 쌓인 피지와 각질이 주머니와 같은 구조를 형성하여 낭종을 형성하게 됩니다. 이러한 낭종은 일반적으로 통증이 없으며 직경이 수 밀리미터에서 수 센티미터에 이르기까지 크기가 다양할 수 있습니다.
  • 피지 낭종은 일반적으로 무해하지만 감염되거나 염증이 생기거나 크기가 커지면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감염된 피지 낭종과 관련된 일반적인 증상으로는 발적, 압통, 통증, 부기 및 고름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합병증을 예방하고 적절한 치료를 위해 의학적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피지낭종? 표피낭종? 이둘 다른걸까요?

정답은 같습니다!
부르는 차이일뿐 같은 증상이라고합니다.

피지낭종 제거 안하면

귓볼 피지낭종 생기는 이유

피지낭종이 생길 수 있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모낭이나 피지선이 막히거나 손상되었을 경우
  2. 피지의 과잉 생산 되었을경우
  3. 호르몬 불균형일 경우
  4. 유전적 소인일 경우

피지낭종 제거안하면?

피지 낭종을 제거하지 않으면 지속되어 잠재적으로 특정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피지 낭종은 일반적으로 무해하고 통증이 없지만 감염 징후가 있는지 지켜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낭종이 감염되면 발적, 압통, 부종 및 고름 형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감염 확산을 방지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기 위해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피지 낭종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다음과 같은 결과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1. 확대 : 개입하지 않으면 일부 피지 낭종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크기가 계속 커질 수 있습니다. 큰 낭종은 더 눈에 띄고 크기와 무게로 인해 잠재적으로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2. 재발 : 완전히 제거되지 않은 피지낭종은 재발 가능성이 높습니다. 불완전한 제거는 낭종 벽이나 내용물의 잔재를 남겨 같은 위치에 새로운 낭종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3. 만성 염증 : 피지 낭종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만성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만성 염증은 불편함과 통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잠재적으로 합병증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4. 심미적 문제 : 낭종의 위치에 따라 눈에 보일 수 있으며 외모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치료방법

피지낭종 치료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절개 및 배액 : 의료 전문가는 감염되었거나 증상이 있는 낭종의 내용물을 배액하기 위해 작은 절개를 할 수 있습니다. 이 절차는 일반적으로 국소 마취하에 수행됩니다.
  2. 외과적 제거 : 낭종이 크거나 재발하거나 현저한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외과적 절제를 권할 수 있습니다. 재발 가능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낭종과 주변 주머니를 제거합니다.
  3. 항생제 : 감염이 있는 경우 감염을 퇴치하고 치유를 촉진하기 위해 경구용 항생제를 처방할 수 있습니다.
피지낭종 자연치유

피지낭종 자연치유 ?

피지낭종은 자연적으로 치료할 수 없습니다. 일부 자연 요법은 증상을 완화하거나 치유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피지 낭종에 대한 결정적인 치료법은 아닙니다. 피지 낭종은 일반적으로 피지선이 막히거나 손상되어 발생하며 완전한 제거에는 의료기술적인 도움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생기기전 예방, 관리는 할 수 있는데요 그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피지낭종 예방법

  1. 외상 예방 : 피부 외상을 피하면 피지 낭종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피부를 긁거나 때릴 수 있는 상황을 피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외상으로 인해 피지선이 막히고 낭종이 형성될 수 있습니다. 피부를 부드럽게 다루고 부상을 예방하기 위해 예방 조치를 취하면 [1] 위험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적절한 스킨케어 루틴 : 좋은 스킨케어 루틴을 유지하면 피지낭종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부드러운 클렌저로 정기적으로 피부를 클렌징하여 과도한 오일, 먼지 및 죽은 피부 세포를 제거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피부를 자극할 수 있는 거칠거나 거친 클렌저를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논코메도제닉 및 오일 프리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하면 막힌 모공을 예방하고 낭종 형성 가능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짙은 화장 피하기 : 진한 화장 제품은 잠재적으로 모공을 막고 피부 아래 기름을 가두어 피지 낭종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오일 프리 및 논코메도제닉 메이크업 제품을 선택하면 오일 축적을 방지하고 낭종 형성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피부를 깨끗하게 유지하고 모공 막힘을 최소화하려면 하루 일과를 마칠 때 적절하게 메이크업을 제거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4. 여드름 치료 : 여드름은 피지 낭종의 발달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피부과 전문의에게 적절한 여드름 치료를 받으면 상태를 관리하고 낭종 형성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과 전문의는 낭종 형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국소 또는 경구 약물을 포함하여 적합한 여드름 치료에 대한 지침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귓볼 피지낭종 제거 안하면, 피지낭종 자연치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도 유익한 글로 찾아 뵙겠습니다. 역류성 식도염 해결법과 역류성증상, 식도염 원인, 약국 약 추천 2023

1 thought on “귓볼 피지낭종 제거 안하면?! 피지낭종 자연 치유 4가지 표피낭종??”

Leave a Comment